본문으로 바로가기



Q 데뷔전으로 돌아가서 자신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다면 뭐라고?
온유: 본인이 행복한 걸 찾아서 그걸 하려고 노력해봐라고 얘기할거같아요 항상 앞에있는 닥치는일만 하지말고 내가 어느정도 행복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해보는게 좋겠다, 라고..제가 요즘 책 읽는거에 빠져가지구, 손에 집히는걸 계속 읽거든요 근데 그런걸 생각해보고 느끼다보니… 제가 원래 생각하고 어떤걸 해야지 라고 분명히 방향을 정해놓고 행동을 하는 스타일이 아니예요. 그때에 따라 맞게, 시간에 따라 맞게, 이게 제일 좋겠다, 이게 제일 좋겠다 최선의 선택을 각각의 시간에 맞춰서 하려고 했었던거 같은데, 내가 어느정도 목표를 가지고 있고 행복할 수 있는 것 하나정도는 찾아서 하는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Q 샤어멋을 다시 찍을 수 있다면 여행 가고 싶은 곳?

온유: 전 요즘 저렇게(키를 가리키며) 바뀌었어요. 도시 자체가 휴양을 좋아했고 생각하는 것도 싫어하고 했었는데.. 멤버들한테는 얘기했거든요요즘에는 공부하고 볼 수 있는 거를 봤으면 좋겠다!  관광이나 쇼핑을 해도 좋고... 제가 안했던 것을 많이 해보고 싶어~아마 저렇게(키처럼) 바뀌지 않을까



Q 멤버들이 요리를 해주나요?


민호 :  온유형이 얼마 전에 요리 하나 해줬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한식해줬는데! 갈비찜!ㅍ▽ㅍ!

A 근데 한식이 어려운 거 같아요 . 제료가 엄청 들어가잖아요.

온유 어려운 게 아니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거 뿐이에요

A 근데 약간 손맛? 그런게 약간 중요하잖아요

온유 근데 요즘엔 손 다 씻으니까 손맛은...><

A ㅋㅋㅋㅋㅋㅋ 정말 실제로 느껴보니까 ㅋㅋㅋㅋ진짜

온유 죄송합니다 ㅋㅋ

A  ㅋㅋㅋ너무 좋아

온유 손맛을~ 예를들면 간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손맛이라고 표현을 하는데 어떤재료로 어떻게 다듬느냐 따라서

솔직히 그거는 요즘에 어머니들한테 여쭤봐도 그렇고 아니면 레시피 같은 것도 많이 나와있고 하니깐 자기 입맛에 맞게 (요리)하는게 자기 손맛인거 같아요.

민호 :  손맛이 좋아요 형이. 간을 솔직히 처음해보는 사람은 모를 수 있잖아요. 딱딱 잘 맞추더라구요.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그때 밥두공기 먹고 형이 해주는 갈비찜으로

온유 숙소에서 갈비찜하자마자 먹었거든요 민호는


Q 다시가서(데뷔초로가서) 닉네임을 다시 지을 수 있다면?

A  온유는?

온유 저는 좋아요

 그런데 왜 두부??

온유 좀~그때 말랑말랑하게 생겼다고 아마 두부일거에요.

살이 하얗고 왠지 말랑말랑할거 같아가지구

 아~~

온유 두부가 식감도 약간 그렇고 하애서~그랬던거 같은데

 음~~

온유 성격도 온유라는 이름에 제가 어떻게 보면 맞춰갔던것도 있는 거 같구 점점 어...어떻게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는데..음..

 온유를 위해서 제가 산거 같아서 온유가 되기위해~점점~~그러다 보니까 마음도 더 내려 놓게되고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게 되고 한게 아닐까?~~


Q 샤이니를 모르는 이에게 소개하는 추천곡?


온유 : 저두 셜록이랑~~~아~~ 저는 이번 앨범EP1에 타이틀곡이었던 데리러가도 굉장히 좋은거 같아요. 

제가 생각치도 못했던, 어?? 다른 대중분들이 볼때도 그렇지만 '어? 이런거 할 수 있어?'도 제마음에도 있었거든요.

그러니까 그걸 표현해내고나서 생각해본건데 우리가 이런것도 할 수 있었구나 더 다른것도 할 수 있겠구나 생각도 들고~

셜록을 꼽은 이유는 그때 아까 키가 뷰를 꼽은것처럼 저는 제가 제 생각을 좀더 할 수 있는 시기가 된거 같고, 우리가 바뀌기 시작한 시기라고 생각해요. 좀 더 많은 걸 하기 위해



Q (홍보말고) 정말로 이번 앨범에서 추천해주고 싶은 곡?

온유 아이쎄이!(T Say) 제가 노래를 잘 불렀어요^▽^


▶ 포크(Fork) 일화

온유 ㅋㅋㅋ 그거 생각난다ㅋㅋㅋ 제가 포크 달라고 "Fork""Fork" 이랬는데 (그들은) 돼지고기 달라고 생각ㅋㅋㅋ

이걸 원했는데 Fork!!를 ㅋㅋㅋㅋㅋ


▶ 민호형제와 축구 같이 본 일화

온유 옆에서 너무 막 이렇게 하는데~ 민호형이랑 같이 봤거든요 저랑 동갑이에요. 친구에요. 근데 옆에서 나를 보면서 반응해~~반응해~이렇게 하는거 같아가지구 어~~워~~~~~~와~~~ 약간 이런 것도 있엇어 ㅋㅋ


민호 귀가 왜이렇게 빨개졌어 ㅋㅋㅋㅋㅋㅋ

온유 그니깐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는거야 ㅋㅋㅋㅋ

A 어떻게

저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좀더!! 좀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