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80730 J-WAVE STEP ONE 번역본

category 2018 2018. 7. 30. 19:28


의역&오역


M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빛나는 샤이니입니다
M 잘 부탁드립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오랜만입니다 
M 오랜만이네요 감사합니다

M 자기소개해주세요 
 샤이니 키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유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민호입니다
M 잘 지냈나요?
 잘 지냈어요

M 기쁘네요 26일에 신곡 써니사이드가 도쿄돔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처음으로 노래해보니 어땠나요?
 그렇네요 여러분에게 처음으로 곡을 정말 즐겁네요 여러분이 즐거워해주시고 정말 기뻤고요 정말 목소리도 즐거웠어요
M 와~하고 즐거워하는 목소리 가요
 즐거워하는 목소리 가요 죄송해요 설명이 
M 괜찮습니다

M 이번엔 써니사이드라는 타이틀인데 어떤 곡인가요
 그렇네요 기본적인 베이스는 감사의 마음이 전해지도록 작사를 해보자 해서 멤버가 작사를 해서 기다리고 계시면 샤이니가 꼭 돌아온다는 거라는 
M 그렇군요 뭔가 라이브 후 오랜만에 오셨는데요 다음 만나는 건 좀 이후가 되는 건가요?
 어찌 될지 모르겠는데요 언제나 여러 상황이 있었으니까 무슨 일이 있어도 샤이니는 돌아옵니다를 언제나 전하고 싶었기에 그걸 마음에 담은 곡입니다
M 팬들의 목소리가 기뻤다고 하셨는데요 반응이 좋았나요 처음 부른 이후에 여러분들의 표정이
 예를 들어 굿이브닝이나 아이원츄는 한국에서 한국어로 활동한 곡이라서 여러분이 영어 가사는 같이 불러주시거나 같이 춤추는 모습을 봤는데요 써니사이드는 역시 신곡이니까 가사를 듣고 싶으니까 조용한 분위기로 
 집중
 집중하고 끝나니까 박수가 우왓
 그렇네요 박수가 있었네요
 그게 정말 기뻤어요
 그렇네요

M 일본어 작사죠 어려줬나요?
 한국어로 만들면 일본 분이 통역해주신 곡입니다
 실은 말이죠~
M 처음은 한국어로 쓰셨군요 그래도 일본 팬들을 생각하면서 한국어로 쓴 다음에 일본어로
 제대로 전하고 싶었기 때문에 한국어로 이야기하고 그걸 정리해서 만들었어요
M 그렇게 하는 게 제대로 기분이 전달되니까요 
 그렇네요 표현도 그렇고 추억도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했어요

M 완성된 곡으로는 어떤가요 이 써니 사이드는 어떤 부분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특히 도입 부분을 좋아해요 제 목소리가 나오는 부분이
 아~ 뭘 말하는 거야
태 좋았다 웃어줘서 좋았다 조용하게 되어서 좀 곤란했었네요 순간 ㅎㅎ
 미묘했네요 
 저는 후렴도 좋아하는데요 키군과 온유씨의 브리지가 다이죠부 이 부분이 가사도 멜로디가 좋아요
키 뭐라고 해야 할까 전체적인 이미지는 지금까지 발라드로 이렇게 솔직히 확실하게 말하는 가사가 있었나 생각될 정도로 
 적었죠
 확실히 말하네요 잠시 만나지 못해도 괜찮아 괜찮아 꼭 돌아오니까 같이, 아름다운 표현이 많이 있겠지만요 이곡에서는 확실히 말하는 게 더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그게 매력적인 곡이라고 생각해요
M 다시 한 번 써니사이드 곡을 제대로 들어보고 싶은데요 곡 소개해주시겠나요 
 들어주세요 써니사이드 

M 들려드린 건 샤이니의 신곡 써니사이드 8월 1일 발매 신곡입니다  
M 스트레이트한 감정을 나타내는 곡인데요 이번 주 4일간 샤이니가 계속 출연하는데요 오늘은요 후반은 온유씨와 키씨에게 여러 가지를 물어보겠습니다 태민군 민호군 괜찮나요? 내일 있으니까
 아쉽네요
 싫어요



M 우선 온유씨 최근 빠진 건 뭔가요 
 책이요
M 책인가요?
 최근 쉬는 날이나 계속 책을 읽어요
M 어떤 책인가요 한국책인가요?
 한국의 책인데요 장르는 어떤 거든 괜찮아요 관계없어요 
M 소설이나 그런 건가요? 
 네 

M 최근 일본에도 알려진 게 있나요 읽은 책 중에서?
 에~무라카미 하루키씨의 소설을 읽었어요 
M 뭐든 읽으시는군요 어릴 때부터 좋아하셨나요?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요 최근 빠졌어요
M 왜 그런가요?
 모르겠어요 ㅎㅎㅎ

M 그건가요 태블릿으로 읽나요? 아니면 제대로 책으로 읽나요?
 제대로 책으로 읽어요 뭔가 치유받는 기분이 들어서 최근 계속 책을 읽네요 
M 시간이 빌 때나 바쁜 가운데서도 이동할 때 그럴 때 책을 읽군요
 네


M 언제나 온유씨 계속 책을 읽는 느낌이네요
 그렇네요
 대기실에서나
 갑자기 빠졌어요 
M 별로 온유씨 말을 안 하게 되었나요 대기실에서
 사라져있어요
 더 조용히 ㅎㅎㅎ
M 그렇군요 

M 키씨는 뭔가요 최근 빠지게 되거나 좋아하게 되거나
 저는 모바일 게임이네요 
M 그렇군요 스마트폰 게임이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저 원래 게임 별로 안 하는데 저도 갑자기 온유씨가 책을 읽는 것처럼 같이
 같은 시기에
 갑자기 빠져서 대기실이나 시간이 나면 하고 있어요 

M 어떤 게임을 하나요
 배틀그라운드 라는 것을 하는데요 
M 싸우는
 그렇네요 네 그 게임 안에서 전화처럼 모르는 사람하고 
 수신을 
키 말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잖아요 그게 너무 재밌어서
M 상대방이 키씨인거 아나요? 
 몰라요 
M 에! 그럼 하다가 키씨랑 할 수 있을지도 모두 지금 배틀 그라운드 다운 할 거예요 배틀 그라운드 서버 다운될 거예요 
 저기 있어 저기 있어 같이
M 같이 싸우니까요
 팀이니까요 
M 그렇네요

 그게 생각한 것보다는 이유는 모르겠는데요 처음엔 엄청 긴장해서 모르는 사람과 전화해도 되나 했는데
M 스카이프처럼요
키 그런데 점점 익숙해져서 모르는 사람하고 의외로 게임해도 하이파이브처럼 
M 오른쪽에 적이 내가 왼쪽으로 갈게 이렇게 하는 거죠
 그거 있어? 있으면 줘봐 같이 
M 대단하네요 여기서 계정을 말하면 들킬지 모르는데 조금 배틀그라운드하면 키씨랑 같이 적이 되거나 같은 편이 될 가능성이 있는 거네요
 그렇네요
M 저도 다운로드할래요 팀되면 열심히 합시다 
 아이디 알려드리겠습니다
M 아이디 알려주세요 저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M (31일 콜라보 방송 소개 중 & 선물 소개중)
M 샤이니 네 분 오늘 감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M 내일도 잘 부탁드려요
 또 만나요



.